초등 2학년 때 사줬던 큰 아이 책상이 중학생이 되면서 작아졌어요.
성장하며 키와 동시에 덩치까지 커지니 낮은 책상 높이에 자세도 구부정해지고, 책상 공간도 좁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친구와 용산 아이파크몰에 방문해서 5층 리빙 파크를 다 돌아보고 왔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인이 되어서까지 쓸 수 있는 모션 데스크 위주로, 중고등학생용 일반 책상까지 추가해서 각 브랜드별로 비교해 볼게요.
▼▼▼ 잠깐! 초등학생 책상을 찾으신다면, 아래 포스팅 확인해주세요~^^ ▼▼▼
◈ 일룸
1. 로이 모션데스크
제일 먼저 만난 제품은 로이입니다. 이 제품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일반데스크 라인도 인기가 높은 모델인데요.
책상은 자유롭게 레이아웃해서 사용하거나 상부장과 조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폭1400*깊이 800 정도이고 상부장은 1단이 기본이에요.
높이는 680~1140mm까지 조절이 가능한데,
성인 여성이 서서 작업하기에 딱 좋은 정도지만 키 큰 남성분들께는 좀 낮을 수도 있겠어요.
책상다리가 사선 방향으로 늘어나면서 사용자 쪽으로 가까워지는 구조입니다. :)
개인적으로 모션 버튼이 상판 우측 하단에 있고 조절이 쉬운 건 장점으로 보입니다.
아쉬운 점은 높이를 저장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수시로 높이가 변경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션 모터는 모션데스크 메커니즘 분야 세계 1위 브랜드인 덴마트 리낙(LINAK)에서 설계, 생산했으며 모터 및 컨트롤 박스는 5년간 무상 A/S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이타카네오 모션데스크 세트
일룸의 모션데스크 모델은 2개였어요. 즉 위의 제품과 아래의 이타카네오뿐인데요.
이 모션데스크 단독으로도 예쁘지만, 폭이 400인 책장과 잘 어울려 마음에 들더라고요.
로이보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며, 높이 조절은 물론 상판 각도도 0~45 º 까지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어 자세 교정용 책상으로 적합해 보입니다. 상부장은 2단이 기본이며, 도어 설치는 옵션으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기능성과 실용성을 챙겼지만 상판에 있는 모션 버튼을 의도치 않게 작동시키지 않을까 하는 점은 아쉽습니다.
◈ 한샘
한샘에서는 모션데스크 모델을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직원분께 물어보니 사업성이 낮아 모션데스크는 축소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마도 한샘을 찾는 주 고객층이 유아~초등에 몰려있어서가 아닐까 하고 친구와 추측했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에 전시되어 있는 높이 조절 제품으로는 올해 신상으로 나온 매직데스크 1종밖에 없었고 나머지는 일반 책상으로 보고 나왔어요.
1. 한샘 조이S2 매직데스크
이 제품은 기존 조이S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에요.
분할된 상판만 각도+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으로, 높이는 52~90cm까지, 각도는 0~40도까지 자유롭게 각도를 변경할 수 있고, 아이가 혼자서 조작하기 쉽게 원터치 손잡이 방식을 적용했다고 해요.
또 이전 모델인 조이S에서 단점으로 제기되었던 부분이 세심하게 개선된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수납박스와 일체형 멀티탭을 탑재한 모니터 선반과 물건이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 책상 부분을 더 넓게 만든 부분이 초등학생용 책상으로 마음에 쏙 들었으나... 타겟 연령층이 달라 패스하고 나왔어요...;;;
2. 한샘 아이디S 6단
이 제품은 중고등학생 라인으로 나온 아이디S 6단 책상입니다.
똑같아 보이지만 왼쪽은 책상과 상부장이 합쳐진 일자책상 세트이고, 오른쪽은 책상을 책상장과 분리 배치할 수 있는 단독책상 세트입니다.
멀티수납공간을 두어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 멀티탭도 빌트인 되어 있어 공간 활용에 신경 쓴 게 장점이나 반대로 책상을 좁게 쓰는 원인도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앉았을 때 책상 높이가 중요했기에 직접 앉아보고 왔는데, 초등책상과 높이에서 큰 차이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참고로 일반 성인이 편하게 느끼는 테이블 높이는 75cm 정도로 식탁 높이라고 하네요.
◈ 리바트
직원이 안 계셔서 확인하진 못했지만 리바트의 모션 데스크 제품은 UP&DOWN이 유일한가 봐요.
매장에서 책상장과 조합된 제품은 없었고, 벽면 쪽에 배치한 걸 보면 학습용 책상보다는 업무용에 적합해 보였어요.
듀얼모터로 구성되어 1~4단계(720~1,210mm)까지 높이 저장이 가능합니다.
특히 책상 상판이 무척 두꺼워 보였는데, 하단 프레임이 하중을 잘 버틸 것 같이 널찍했어요.
◈ 데스커
이날 데스커 매장이 4층으로 옮기고 재오픈한 당일이었어요. 하루 전날에 왔다면 아예 보지도 못했을 뻔..;;
게다가 위층에서 모션 데스크 제품을 몇 개 보지 못해서 모션의 시대는 끝난 건가? 하고 내려왔는데,
데스커에 와보니 웬걸~~ 라인이 4개나 있었어요!!!
순간 '모션은 데스커가 접수했구나'란 생각에 직원분께 물어보니, 역시나 효자 품목이라고~~^^
가성비와 실용성 끝판왕인 데스커의 모션데스크는 가격도 착했어요.
아래는 상품별 특징을 담은 표로 순서대로 특징을 풀어볼게요.
1. 모션데스크 컨트롤 스위치
이 제품이 1세대 모션데스크예요.
모터 제조사가 유일하게 중국 JEICANG이라는 점만 빼면 컨트롤 스위치로 높이 저장이 3개까지 가능합니다.
책상 사이즈는 1200mm부터 200mm 단위로 1800mm까지 있어요.
2. 모션데스크 스마트
이 모델은 책상장과 결합하거나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션데스크로 한샘 아이디 S 책상처럼 수납공간을 구성했지만 심플함이 더 느껴지는 디자인이에요.
데스커가 일룸의 자회사라 그런지 일룸이 사용한 덴마트 리낙(LINAK) 모터를 사용했고, 높이 저장 기능은 1개만 가능합니다. 핸드폰 앱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폭은 1200mm와 1400mm가 있습니다.
책상장은 5단이 기본, 6단까지 올릴 수 있는데요. 하부까지 수납할 수 있게 공간을 구성해서 책상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활용도가 다를 것 같아요.
이건 모션데스크를 최대 1151mm까지 올린 모습이에요. 서서 하기에 무리가 없는 높이입니다.
단 한 가지, 책상장의 세 번째 칸이 깊지 않아 큰 문제집이나 용품들이 모션에 걸리적거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가 관건인 것 같아 고민입니다.
3. 모션데스크 플러스
이 제품도 리낙(LINAK) 모터를 사용, 앱으로 핸드폰과 연동 가능합니다.
높이 저장은 1개로 폭은 1200/1400/1600mm 이렇게 세 가지예요.
DP 된 책상의 컬러가 진해서인지 부장님 책상(?) 필이었어요. ㅎㅎㅎ
4. 모션데스크 프리미엄
이름에 프리미엄이 붙어서인지, 뭔가 더 좋아 보이는 후광효과...ㅋ
폭이 제일 작은 1400mm로 시작해서 1600mm, 1800mm까지 있어요.
역시 리낙(LINAK) 모터이고 높이 조절은 4개까지 저장하여 앱으로 제어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부 LED를 넣어 포인트(옵션사항)를 주는 건 물론, 630mm부터 최대 1280mm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앞의 3개 모델은 깊이가 모두 700mm으로 동일했으나 프리미엄 제품만 700mm과 800mm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공간을 구성하기에 좋은 사양의 제품이었어요.
데스커의 모션 책상은 모두 책상장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 각 제품마다 비슷한 듯 차이점이 확실했어요. 디자인적으로 깔끔, 심플함 그 자체로 모션 데스크의 본질에 충실한 제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한편 일룸이나 한샘, 리바트에서는 보지 못했던 각진 모서리는 살짝 아쉬웠네요. ^^
정리하다 보면 한 제품으로 정해질 줄 알았는데 쉽지 않네요.
어쨌거나 책상을 바꿀 계획이긴 해서 아이와 다시 이야기 나눠보고 결정해야겠어요.
여러분의 선택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상 나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의 숨겨진 벚꽃명소 - 안양천 벚꽃 산책로 (1) | 2023.03.30 |
---|---|
[내돈내산] 한강 야경 맛집 비스타 워커힐 서울 호텔 #2 - 피자힐, 스카이야드, 도서관 후기 (0) | 2023.03.24 |
[내돈내산] 비스타 워커힐 서울 호텔 숙박 상세후기 #1 - 룸 컨디션, 수영장 이용 꿀팁 (0) | 2023.03.18 |
[내돈내산] 겨울 바다여행지 속초 해수욕장 핫플 속초아이 탑승 후기 (0) | 2023.02.03 |
[내돈내산] 고성 델피노 리조트 소노펠리체 숙박 후기(룸 컨디션+자쿠지 등) (0) | 2023.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