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금융생활 Tip

[신협ON뱅크 이용법] 비대면 자립예탁금+정기예금 계좌 개설 방법

반응형

 

지난달에 토스 계좌를 개설하고 나니 고금리 특판 상품이 나와도 계좌 개설 20일 제한에 걸려 직접 가입을 못하고 있었어요. 막상 경험해보니 영업일 기준 20일은 넘나 길더군요. 흑~
그렇게 한 달을 기다려 이번 달에는 ①고금리 예금 상품에 가입 후 시간차를 두고 ② 적금 가입하여 선납이연으로 목돈을 굴려볼 생각이었는데, 드디어 오늘 첫 번째 계획을 완료했습니다.
운 좋게도 의정부신협에서 1년 예치 시 기본 3.12% 금리를 제공하는 한아름 정기예탁금 소식을 발견해 바로 가입했어요.
(이건 미처 포스팅을 놓쳤더라고요. 저 가입하고 얼마 지나지않아 바로 마감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협 정기예탁금 개설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신분증과 핸드폰입니다. 
앞으로 다른 지점에서 특판 예금상품이 나오더라도 지점만 바꿔서 같은 방법으로 개설하시면 된답니다~~!
(신협온뱅크는 스크린 캡처가 되지 않아 저화질 사진이 많은 것 양해 바랍니다;;;)

 

 

 

 

◈ 입출금통장 개설 방법


1. 신협ON뱅크 어플로 들어가서 (+) 비대면 계좌 개설 눌러주세요.

 

 


2. 입출금통장-> 자립예탁금으로 들어가면 상품 설명이 나오고 중간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 클릭

 

 


3. 약관 동의-> 상품설명서 동의하면 상품 이용약관을 메일로 발송해 줍니다. 확인 누르고 넘어가 주세요.

 

 


4. 여기서부터 중요한데요, 통장 비밀번호 입력한 다음 조합 찾기로 가입하려는 상품의 해당 지점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직접 입력 탭에서 의정부 신용협동조합(의정부신협 X) 치고 돋보기 버튼 누르세요.

 

 


5. 의정부신협의 본점/지점 정보가 화면에 나오면 아무 데나 클릭하고 나면 가입된 조합이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금융소비자 구분에서는 만 65세 미만은 전문으로, 만 65세 이상의 경우 일반으로 선택, 자금사용용도는 예금 가입으로 해주세요.

 

 

 

7. 고객확인제도 등록에서 주소 입력하고 전화번호 확인해주세요.

 

 


8. 추가 확인 정보 페이지로 넘어가서 직업 구분은 해당되는 것으로 선택(주부-> 무직)해주세요.




9. 신분증 촬영해주세요.

 

 


10. 본인 확인을 위한 계좌인증을 거치고 나면 자립예탁금(입출금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 의정부신협 입출금통장에 예치금액 입금하는 방법


이때 입금 전에 반드시 금리 조회부터 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정기예탁금 개설 방법에서 3번까지 따라하신다음 금리 확인 후 개설한 지점의 입출금통장에 불입액을 입금해주세요!


 

◈ 신협 정기예탁금 개설 방법


1. 메인화면에서 내가 가입한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방금 전에 가입한 의정부신협의 자립예탁금이 보입니다. 이제 하단의 상품몰 클릭해주세요.

 

 


2. 중간 회색 바로 가입되어있는 금융 상품명이 나오고 이때 아래 화살표를 눌러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지점, 저의 경우 의정부신협으로 변경합니다.

 

 


3. 아래 상품 목록을 스크롤하여 예금상품 더보기+ 클릭 후 한아름정기예탁금 3.12% 선택합니다.
※ 여기까지가 금리 확인 방법입니다. 안내된 금리가 맞다면 이제 의정부신협 입출금통장에 예금에 넣을 액수만큼 이체해주세요.

 



4. 상품 목록 제일 하단 한아름 정기예탁을 찾아 선택하면 정보가 나오면 확인 후 아래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 눌러주세요.

 

 


5. 약관 동의-> 상품설명서 동의하면 상품 이용약관을 메일로 발송해 줍니다. 확인 누르고 넘어갑니다.

 

 


6. 정기예탁 가입을 위한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예금 금액 입력하면 약정 금리가 적용되며, 만기 시 예상 원금과 이자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7. 금융소비자 구분에서는 만 65세 미만은 전문으로, 만 65세 이상의 경우 일반으로 선택합니다.

 

8. 과세여부는 저율과세 체크 후 한도조회 클릭하면 세금우대 한도 금액이 나옵니다.
(세금우대한도 조회하여 가입 가능금액만큼 세금우대 가능. 추가로 더 예치할 금액이 있다면 일반가입을 체크하여 계좌를 추가로 개설하면 됩니다.)
출금계좌 비밀번호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9. 간편 비밀번호 입력하고 나면 한아름 정기예탁금 개설이 완료됩니다.

 



오늘 처음 비대면으로 개설해본 건데요, 단 10분이면 충분했습니다. :)
새마을금고 어플보다 신협온뱅크 어플이 편하다는 평도 많던데, 진짜 쉽고 간편하더라고요~ 기특한 어플..ㅎㅎㅎ
다음번엔 적금 개설 방법으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