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금융생활 Tip

KB증권 발행어음형 CMA 이체 수수료 면제 방법 4가지 적용하기

반응형



지난번 KB증권에서 CMA 통장을 만들고 매일 이자가 불어나는 즐거움에 다른 입출금통장에 있던 잔고까지 모두 끌어다 놓다 보니 이체할 일이 갑자기 많아져 버렸어요;; CMA 신규 개설 후 익월 한 달 동안만 무료로 이체 서비스되지만 바로 다음 달부턴 이자수익보다 수수료 비용이 크겠더군요.
그래서 KB증권 고객센터(1588-6611)에 이체 수수료 무료로 처리하는 방법 문의 후 문자로 안내받았어요.



위의 면제요건 안내에는 주부인 제가 확실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4가지였고, 조건 중 한개만 충족해도 모든 은행 CD/ATM기 출금/이체수수료 및 당사 온라인 이체 수수료가 무료라는 내용을 확인했어요. 충족 사유 소멸시엔 익월부터 수수료가 바로 부과된다고 하니, 저는 마음 편히 4가지 방법 모두 설정해놓았지요. (이체 수수료 뺏기지 않을 거예요~ ㅋ)
그럼 하나씩 제가 설정한 방법 알아볼까요?



① 전월 급여입금 10만 원 이상

고객센터에서도 가장 쉽게 수수료 면제 받을 수 있는 조건이라고 추천해줬던 방법이예요.
급여 통장에서 바로 10만 원 이상으로 자동입금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주의할 점은, KB증권 CMA 계좌로 입금될 때 적요에 '급여'로 적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② 전월 10만 원이상 저축금 자동납부계좌 입금계좌

저는 ①번과 ②번 방법을 묶어 처리하도록 설정해놨습니다. 남편의 주택청약 납입액 10만 원을 '급여' 명목으로 입금받은 다음 저축금 계좌로 자동이체를 걸어놓으니 일타쌍피더라고요. ^^

★ 자동납부계좌 등록 방법
메인 화면 좌측 하단 메뉴 → 상단 (오픈) 뱅킹 대출/공모주 → 자동이체 → 출금계좌는 CMA로, 입금계좌는 10만 원 이상 저축계좌 정보 입력 → 자동이체 정보 확인 후 자동이체 신청 → 추가 인증 → 완료!





③ 결제대금 출금계좌 지정 - KB증권 계좌로 지정 시 1건 이상,은행 가상 계좌번호로 지정시 3건 이상

이 방법은 신용카드 결제대금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아 현재 사용 중인 롯데카드의 출금계좌를 국민은행에서 KB증권 CMA 계좌로 변경했답니다.

★ 롯데카드 결제방법 변경 방법
롯데카드 앱 실행 → 카드정보 관리 > 결제계좌 조회·변경 → 변경 계좌번호 입력 → 완료!




④ 체크카드로 이동통신요금 자동 납부 결제 시 : 1건 이상

경험상 파킹 통장으로 사용하다 보면 현금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거기에 모임비 결제용으로 체크카드가 필요했기에 able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발급 기간까지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


이 CMA 체크카드로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시 이체 수수료 면제 조건을 하나 더 충족하는 데다, 롯데 ATM기에서도 조건 없이 무료로 입·출금/이체할 수 있다니 꽤 괜찮지 않나요~? ❛ ڡ ❛
어쨌든, 제가 사용하는 SKT 통신요금 납부 방식도 새로 발급받은 체크카드로 변경해놨어요.

★ KB증권 able 체크카드로 SKT 통신요금 자동납부 변경 방법
T 멤버십 어플 실행 → 나의 가입정보 → 납부/청구 정보 → 납부방법을 눌러 기존 방법을 변경 또는 해지 후 자동납부 신청 선택 → 체크카드 정보 입력 → 인증 → 완료되면 새로운 납부사항 확인







저는 안전장치를 많이 마련해놔서인지 이제 이체수수료 나갈 걱정은 안 해도 될 거 같아요. ㅎㅎㅎ
어플만으로도 1시간이면 충분히 설정해놓을 수 있으니 KB증권의 발행어음형 CMA를 사용할 생각이시라면 참고해서 설정하시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